턱관절 One-Day 세미나 새해 첫 시동

2월 16일 서울대치과병원서 스타트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완전 정복
천민제 기자 2020-01-10 08:58:19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가 주최하는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 정복을 위한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새해 첫 세미나로 치과의사들을 찾아온다.


세미나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지난해 누적 수강생 3000명을 달성하며 치과의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2월 16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제1강의실에서 개최 예정이며, 김욱 원장(의정부 TMD 치과의원)의 초청 강의로 이뤄진다. 김 원장은 올해 25년 차를 맞이하는 구강내과 전문의로서 진단·치료는 물론이고 보험청구에 이르기까지 턱관절 진료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강의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오전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집중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오후에는 교합안정장치요법과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이 이어지게 된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 개개인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치과의사들에게는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 서식 TMJ CBCT 판독소견서,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 교육수료증 등이 배포된다.


사전등록은 2월 10일 마감이며, 성황리 개최돼 왔던 세미나인 만큼 참가를 원하는 치과의사는 미리 등록해두는 편이 좋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