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과 전공의 ‘노력 결실’ 선보인다

부정교합 치료 임상케이스 한자리 연대 제32회 교정치료 증례발표회
정현중 기자 2020-01-14 10:04:33

4년간의 수련과정을 마치는 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주임교수 이기준) 전공의들이 증례발표회를 연다.


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및 세정회(회장 조재형), 연세대학교 두개안면기형연구소(소장 황충주) 주최 제32회 교정치료 증례발표회가 오는 2월 8일 연세치대병원 7층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증례발표회에서는 총 9명의 연자가 나서 발표한다. 먼저 설경윤 전공의가 ‘전체치열 후방이동을 이용한 골격성 II급 부정교합의 치험례’를 주제로, 김수진 전공의가 ‘치근단절제술을 시행한 상악 중절치와 양측성 하악 측절치 결손을 동반한 Gummy Smile 치험례’를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안면비대칭을 동반한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 환자의 비수술 설측교정 치험례’를 홍형기 전공의가, ‘하악소구치 결손을 동반한 골격성 I급 부정교합의 편측발치 치험례’를 안윤수 전공의가, ‘수면 무호흡과 골관절염이 있는 골격성 II급 부정교합의 상악골 ASO를 동반한 수술 치험례’를 주제로 김다소미가 발표한다.


이밖에도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의 비수술석 치험례 ▲골격성 II급 부정교합의 절충치료 후 발생한 하악전치 치은퇴축의 치축조절 치험례 ▲다수의 거대치를 동반한 Ekman -Westborg-Julin 증후군 환자의 치험례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 환자에서 상악 측절치를 상악 견치로 대체한 수술 치험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