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치대병원, 2년 연속 지역선도의료기관 1위

온라인 교육 환경 구축, 국경 초월한 나눔 가치 실현 기대
천민제 기자 2020-03-20 17:39:43

▲ 조선대 치과병원이 광주광역시 주관 지역선도의료기관 공모에서 1위 평가를 받았다.<조선대 치과병원 제공>


조선대학교 치과병원(병원장 손미경·이하 조선치대병원)이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지역선도의료기관 공모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 평가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광주광역시가 주관하는 지역선도의료기관 평가 공모는 지역 특화 의료관광모델을 개발하고 외국인 환자 유치 사업을 발굴 지원함으로써 지역 특화 의료 브랜드를 구축,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된 지역 개발 사업이다.


조선치대병원은 ‘치과의료·교육 관광 지역 브랜드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이라는 사업으로 이번 공모에 지원했으며, 핵심 내용으로 ▲치과 치료/산업연계 상품 개발 ▲해외 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제시했다.


특히 조선치대병원은 교육원 신설을 통한 온라인 시스템 설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교육 시스템은 국내외 치과의사 온라인 평생 교육부터 전공의 교육까지, 폭넓은 온라인 시스템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해 손미경 병원장은 “조선치대병원의 의료 기술과 해외 교육 네트워크는 지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교육 환경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해외 의료진 교육을 더욱 체계화하고 나아가 국경을 초월한 의료의 나눔이라는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선치대병원은 2017년부터 시작된 보건복지부의 해외환자 유치사업에 따라, 전국 11개 대학치과병원 중 유일하게 원내 치과의료관광지원센터(센터장 손미경)를 설치하고 G10 IDEA(G10 국제교육아카데미)를 상표 특화해 해외의료진 교육사업을 펼치는 등 글로벌 치과병원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