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대가들이 들려주는 심화 학습 ‘주목’

덴올, 이정근·김희진·이종호 교수 강의 업로드 임상에 도움 6월 오석배 교수 강의 신규 게재···치의학 콘텐츠 지속 개발
윤선영 기자 2020-05-22 10:12:35

▲ 이정근 교수 강연 모습<덴올 제공>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www.denall.com)에서 선보이는 ‘주제심화’코너가 화제다.

‘주제심화’는 치의학 분야 주요 이슈를 깊이 있게 탐구해 치과의사들의 지적 호기심을 풀어주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분야별 권위자가 직접 출연해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한다.

현재까지 총 4개의 강의가 업로드된 가운데 첫 회에는 이정근 교수(아주대병원 치과학교실)가 출연해 ‘Drug Holiday for MRONJ’를 주제로 한 강의를 선보였다. 이 교수는 고령 환자들이 많이 복용하는 골다공증 치료제를 소개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MRONJ(약제 관련 턱뼈 괴사)의 위험성과 환자 케이스에 따라 약물별로 얼마나 Drug Holiday(약물 휴지기)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 김희진 교수 강연 모습<덴올 제공>


또 2회에는 얼굴 해부학의 대가인 김희진 교수(연세대 구강생물학교실)가 출연해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임상의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상악동 해부학은 총 2편으로 제작됐다. 1편에서는 상악동의 형태와 벽에 대해 다루고, 2편에서는 상악동의 혈행과 신경 주행에 대해 소개해 실제 임상에 큰 도움이 되는 강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30년간 두개악안면재건을 연구해온 이종호 교수(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가 출연해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에 대해 강의했다. 이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손상의 초기 치료 방법과, 약 처방, 회복 과정,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신경손상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소했다.

▲ 이종호 교수 강연 모습<덴올 제공>


오는 6월에는 오석배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통증생체신호연구실)의 ‘Tooth Pain & Dentinal Hypersensitivity’강의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오 교수는 지난해 자연살해세포(NK세포)에 의해 손상된 신경 제거 및 재생 매커니즘을 규명한 석학으로, 이번 강의에서는 치아와 치주조직에 분포된 신경망이 갖는 독특한 통증 분자 생리적 특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치과 특이적 통증, 조절 기전 등에 대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덴올 관계자는 “주제심화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양질의 강연과 함께 최신 논문과 연구자료 등을 그래픽과 3D로 제공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며 “임상의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치의학 컨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