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부 ‘찾아가는 보험청구’ 본격 시행

지부 신입회원 대상…올 하반기부터 스타트
윤선영 기자 2020-07-13 12:50:03

▲ 부산지부가 지부 신입 개원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보험청구’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한다.<부산지부 제공>


부산지부(회장 한상욱)가 지부 신입 개원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보험청구’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본격 시행한다.

‘찾아가는 보험청구’서비스는 2020년 부산지부 신입회원부터 진행하며, 신규 입회 시 사무국에서 해당 사업에 대한 안내 후 동의가 이뤄질 경우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입회원을 대상으로 부산지부 회원으로서의 자긍심 및 소속감을 고취하고, 대행청구제도 홍보 및 신규 개원으로 인해 보험 청구에서 누락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올바른 보험청구를 통해 실질적인 치과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된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올해 상반기 신입 개원 회원 4명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시행, 큰 호응을 얻었다.

사무국·대행청구팀에서도 각각 평가를 실시, 부족한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신입 개원 회원을 대상으로 본격 시행한다.

‘찾아가는 보험청구’서비스는 ▲보험 청구에 관련한 질의응답 ▲지표연동자율개선제도 안내 ▲치과별 청구 프로그램에 따른 기본적인 청구양식 설정 ▲약간 명의 환자에 대한 청구 조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요시간은 2시간 이상으로 회원 부담 없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부산지부 보험위원회는 “이번 서비스의 경우 수년간의 대행청구 노하우를 가진 요양급여 대행청구팀이 다른 지부와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으며, 이로 인해 지부 가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지금은 신입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이지만 차후 회원들의 호응도에 따라 기존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점진적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