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스캔부터 크라운까지 ‘한 번에’디지털 솔류선 출시

메가젠 무상 설치, 방문 교육  R2 센터서 제작·배송 서비스 손쉬운 CAD/CAM 출력 가능
최상관 기자 2020-07-28 15:50:43

▲ 메가젠임플란트사의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세미나 현장.<메가젠 제공>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이하 메가젠)가 구강 스캔부터 크라운 제작까지 한 번에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출시했다.


메가젠은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통해 오전에 구강 스캐너로 진단해 오후에 템퍼러리 크라운이나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세미 크라운까지 제작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구성품으로는 구강스캐너와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Meg Printer 2Q) 등이며,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주, 임시 크라운, 세미 파이널 크라운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특히 3D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Simple Solution의 경우 밀링머신으로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Total Solution보다 1시간가량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연간 비용 없이 소프트웨어 무상 설치, 방문 교육을 포함하며, 직접 제작하기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의 메가젠임플란트 R2 센터를 통해 제작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가젠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환자의 당일 내원으로 가이드 수술부터 임시 보철이 바로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의 구축이 중요하게 대두된다”며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디지털 장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CAD/CAM 출력이 가능하며, 기존 인력으로도 구현이 가능해 임상에서 평가가 좋다”고 말했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