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통해 인천시민 덴탈IQ 업!

인천지부·TBN경인교통방송 MOU 체결 올바른 구강건강정보 제공·지부활동 홍보
전수환 기자 2020-09-02 11:52:45

▲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와 TBN경인교통방송 업무협약식이 지난 8월 25일 경인교통방송 회의실에서 열렸다.<인천지부 제공>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이하 인천지부)가 TBN경인교통방송(사장 김석송·이하 TBN)과 손잡고 지역사회에 올바른 구강보건건강지식을 제공한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식이 지난 8월 25일 경인교통방송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인천지부의 이정우 회장과 정용구 부회장, 송민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TBN 측에서는 김석송 사장과 김우진 편성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지부는 인천시민의 구강건강 지원과 관련한 프로그램 제작에 TBN과 협력한다. 시민 구강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를 TBN을 통해 지역에 공유하는 한편, TBN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작에 적극 협력한다.

또 TBN은 인천지부 회원 및 회원기관,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구강건강 정보 및 이슈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인천지부의 공익활동에 대한 홍보와 공동프로그램 제작 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MOU을 주관한 정용구 부회장은 “MOU를 통해 인천지부의 활동이 시민들에게 보다 더 잘 홍보되고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이 잘 모르는 보험혜택 등을 설명하고, 불법적인 진료유인행위에 현혹되지 않도록 안내함으로써 인천시민의 구강건강향상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민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기회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올바른 치과정보를 전달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인천지부에서 매주 토·일요일 실시하는 장애인 무료치과진료봉사 등에 대한 홍보에 TBN과 협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