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비대면 세미나 대행 ‘무료’

메디칼유나이티드, ‘줌’활용 세미나 서비스 선봬 최대 500명 미만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까지 가능
윤선영 기자 2020-10-08 15:30:11

▲ 지난 9월 27일 (주)메디칼유나이티드가 진행을 맡은 ‘턱관절 One-Day 세미나’에서 김 욱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회장이 강연에 열중하고 있다.


코로나19 대유행 시대를 맞아 각급 학회 및 연구단체들이 일제히 온라인 세미나로 방향을 선회한 가운데 이들에게 무료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나선 업체가 있다.

(주)메디칼유나이티드는 치과계 학회, 연구회 등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 무료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회사 측이 제공하는 무료대행 서비스는 ‘zoom’프로(비즈니스) 계정을 활용한 프로세스로, 보수교육, 학회, 연구회 등 50∼500명 미만의 소규모 세미나를 비용을 받지 않고 대행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경험을 바탕으로 한 안정된 온라인 세미나 진행은 물론 ‘zoom’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안내 과정도 포함된다.

zoom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 화상 회의 서비스로, 화상 음성 기능을 이용해 화상회의, 온라인 회의, 채팅, 모바일 협업을 하나로 합친 양방향 원격 서비스다.

지난 25년간 덴탈 뷰티, 턱관절 연수회 등 다양한 치과 관련 세미나를 대행 및 진행해 온 바 있는 (주)메디칼유나이티드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학회에서 대면 세미나를 개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학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줌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를 무료로 대행하려고 한다”고 서비스 시행 배경을 밝혔다.

비용은 무료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는 만큼 행사 대행을 원하는 학회나 연구회는 한 발 먼저 서둘러야 한다. 신청 및 문의 사항 02-3281-0102.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