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브레인의 본질적 기능 효과적 구현

콜라겐 유래 흡수성 멤브레인 물리적 특성 강점 격자무늬 성형 편리, 체내 Barrier 역할 안정적 시지바이오 ‘시지가이드 롱텀’
전수환 기자 2020-10-13 17:20:42

▲ 시지가이드 롱텀<시지바이오 제공>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콜라겐 유래 흡수성 멤브레인 ‘시지가이드 롱텀(CG-Gide LONG TERM)’을 출시했다.

시지가이드 롱텀은 BSE 청정지역인 뉴질랜드산 Bovine 콜라겐을 사용했다. ISO인증기관이자 바이러스 불활화 시험을 완료한 기관에서 가공한 고 퀄리티 원료를 골이식재 전문기업인 시지바이오가 개발함으로써 멤브레인이 가지는 본질적인 기능을 잘 구현했다.

시지가이드 롱텀은 수화 전 뻣뻣(Stiff)한 물성을 가지고 있어 비흡수성 멤브레인처럼 벽을 세우거나 PFM테크닉을 사용할 수 있고, 수화되거나 혈액이 충분히 흡수된 이후에는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봉합하기 편한 장점이 있다.

또한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격자무늬를 띄고 있어 성형이 편리하고, 6개월 이상 체내에서 Barrier 역할을 안정적으로 하기 때문에 GBR수술에 효과적이다.

티타늄 멤브레인과 달리 제거해야 하는 불편이 없으며, 젖은 상태에서도 뛰어난 인장강도를 자랑한다. 또 특수한 물리적 특성으로 발치와 보존술에 사용할 때에도 염증 없이 상처가 말끔하게 치유된다.

시지바이오 관계자는 “시지바이오는 BMP-2제품(노보시스 덴트), 합성골, 동종골, 콜라겐 유래 멤브레인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며 “이번 시지가이드 롱텀을 출시함에 따라 국내 치과시장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시지바이오는 바이오 소재를 기술기반으로 한 글로벌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 조직재생에 필요한 지지체, 성장인자, 세포 솔루션의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생체재료를 기반으로 바이오 융복합을 통한 조직 재생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이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