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이디엘 'P-LUX' 발치 편리함 꽉 잡았다

치아주변 정리·치은 절개 필요無···치근 제거 용이 치조골 손상·외상없이 발치 가능···환자 회복시간 단축
정현중 기자 2020-11-22 09:39:46

▲ 덴탈이디엘 P-LUX 제품<사진: 덴탈이디엘 제공>


덴탈이디엘(대표 이원일)이 선보인 'P-LUX' 제품이 치주인대 제거만으로 발치가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P-LUX는 버(Bur)로 치아주변을 정리하거나 치은 절개할 필요없이 깊숙히 박힌 치근을 제거하는 데 용이한 제품이다. ▲전치부 상·하악 ▲전치부 잔근 발치 ▲구치부 협·설측 ▲구치부 잔근 발치 전용 등으로 나눠지며, 외상 없이 발치가 가능할 뿐더러 치조골 손상도 없어 환자의 회복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제품이 펜 타입으로 디자인돼 흡사 연필을 다루듯 섬세하게 치주인대를 제거할 수 있으며, 독일 Schwert Instrument 120년 전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 또한 뛰어나다. 제품 내 날부분의 날카로움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며, 기구 끝에 색상을 부여해 용도를 한눈에 구분할 수 있다. 특히 독일산 특수강 제질로 제작한 P-LUX Periotome 제품은 특유의 높은 강도·탄성으로 잔근 뿌리 끝까지 파고들어 치주인대를 제거할 수 있다.


덴탈이디엘 관계자는 "기존 Periotome은 대부분 쉽게 부러지거나 뿌리 깊숙히 파고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P-LUX를 활용해 치아 둘레 3~4곳 포인트를 정한 뒤, 팁을 뿌리쪽으로 밀어넣으면 치주인대를 뿌리까지 제거해 치조골 손상 없이 발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