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 높은 환자 상담·보철 진료 가능

메디트, ‘애플리케이션 4종’ 출시 사용자 접근 편의성도 대폭 높여
윤선영 기자 2020-11-24 17:01:46

▲ 메디트가 스캔데이터를 환자 상담 및 데이터 가공 효율 향상에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4종을 출시했다.<메디트 제공>


메디트가 스캔데이터를 환자 상담 및 데이터 가공 효율 향상에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4종을 출시했다.

해당 앱들은 진료와 기공 환경에서 꼭 필요한 기능으로 메딧링크(Medit Link)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Medit Link의 App Box에서 설치할 수 있다.

이번에 메디트가 출시한 앱들을 사용하면 구강스캔데이터 또는 사진 이미지를 사용해 다양한 계측과 시각화를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만족도 높은 환자 상담과 보철 진료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 유료로 판매됐던 수준의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 사용자들의 접근 편의성을 높였다.

‘Medit Smile Design’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 된 환자 안면 사진을 이용해 변화될 스마일 라인을 예측하거나 상담에 활용 가능하다. 다양한 템플릿과 툴을 사용해 손쉽게 스마일 디자인을 할 수 있어 심미 보철 진료에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Medit Ortho Simulation’으로는 스캔 데이터를 활용해 교정 결과와 과정에 대한 다양한 시나리오를 동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기존 소프트웨어들과는 달리 간단하게 스캔 데이터의 선택만으로도 최대 3가지의 치료 계획을 동시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임상가의 치료 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교정 전문 소프트웨어나 고가의 유료 기능으로 제공되던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과 1~2분 만에 시뮬레이션이 가능해 환자와의 상담을 효과적으로 이끌 수 있다.

‘Medit Compare’는 구강 내의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수치적인 측정이 손쉽게 가능하고 여러 데이터 간의 비교로 차이의 정도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어 환자 구강의 변화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특히 동일한 환자에서 채득된 여러 시점의 스캔 데이터를 비교시켜 치아나 구강 환경의 변화를 거리, 면적, 길이, 각도 등으로 측정할 수 있고, 색상으로 시각화 된 정보를 통해 정도와 양상을 해석할 수 있다. 기존 고가의 산업용 소프트웨어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기능을 덴탈 소프트웨어에 적용했다.

‘Medit Crown Fit’을 통해서는 실제 모델 없이 가상으로 보철물의 적합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가공된 보철물의 스캔데이터와 디자인 데이터, 환자 구강 스캔 데이터 등을 정렬해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풀 디지털로 제작된 보철물의 적합도를 사전에 확인해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미리 찾을 수도 있어 보철 진료의 예측가능성이 높아지고 피팅 작업 등의 체어 타임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Medit link는 https://www.meditlink.com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i500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메디트 측은 “4종 앱 공개를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효과적인 상담, 정확한 보철물 제작 환경 등을 위한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는 사용자들의 3D 데이터 활용에 창조적인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것 뿐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디지털 치과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치의신보 앱다운